“가격 부담 덜고 퀄리티 높였다” 고물가 속 ‘뷔페형 레스토랑’이 대세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가격 부담 덜고 퀄리티 높였다” 고물가 속 ‘뷔페형 레스토랑’이 대세

뷔페 레스토랑의 경우 무한리필∙저가형 브랜드는 퀄리티가 낮다는 인식이 지배적이었으나, 최근 합리적인 가격대로 소비자들에게 트렌디하고 퀄리티 높은 구성으로 ‘프리미엄’ 경험을 제공하는 브랜드들이 느는 추세다.

평일 점심 기준 1만9900원의 가격으로 200여 가지의 다채로운 메뉴를 제공하는 ‘가성비 뷔페’로 떠올랐으며, MZ세대는 물론 가족 단위 고객들이 주로 찾고 있다.

명륜진사갈비의 자매 브랜드로 떠오른 ‘샤브올데이’는 프리미엄 소고기 및 60여 가지의 샐러드 바를 제공하는 호텔 뷔페식 샤브샤브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위키트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