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냉동 빵 제품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최근 중국 내 1인 가구 증가로 간편 조리를 선호하는 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분석이다.
중국 샘스클럽(Sam’s Club)에 진열되어 있는 인기 냉동 베이킹 제품(사진=코트라·샤오훙슈) 1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에 따르면 중국 냉동 베이킹 제품 시장 규모는 2013년에 20억 위안에 불과했지만, 2021년에는 111억 위안으로 8년 만에 5.5배 성장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