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문형배·이재명 절친" 주장에 민주 "재판관 7명 윤석열 서울법대 동문인 건?"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국힘 "문형배·이재명 절친" 주장에 민주 "재판관 7명 윤석열 서울법대 동문인 건?"

국민의힘이 일부 헌법재판관들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절친' 관계라고 주장하자 더불어민주당 측에서 "헌법재판관 7명이 윤석열 서울대 법대 동문인 건 어떻게 할 것이냐"는 반응이 나왔다.

앞서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문형배 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모친상에 방문했다"고 주장했다가 사실과 다르다는 헌재의 반박이 나오자 "내가 잘못 들은 것 같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이건태 민주당 법률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국민의힘은 문형배 헌법재판관이 오래전 쓴 글이나 15년 전 연수원 동기인 이재명 대표와 SNS에서 나눈 짧은 안부 글을 문제 삼아 헌법재판소의 공정성과 중립성을 공격했다"고 반박하며 "이런 식이면 윤석열과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동문인 헌법재판관 7명도 재판에서 손을 떼야 마땅하다"고 비꼬았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프레시안”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