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MAU는 245만명으로 국내 기업이 개발한 생성형AI 앱 중 가장 많은 이용자를 확보했다.
에이닷을 국내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며 노하우를 학습한 SKT는 에스터로 북미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한 업계 관계자는 "SKT가 우리나라 시장에서는 이미 플랫폼 영향력이 있어 에이닷을 통한 AI 에이전트 시장 확장엔 유리하다.북미 시장에서 이미 빅테크 기업들이 AI에이전트 시장에서 높은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상황으로 SKT가 북미에서 성공하긴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아주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