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는 "시니어 시장에서의 대부분은 개척의 여지가 큰 GG 마켓"이라며 "소비시장의 큰손으로 부상하는 GG를 공략하기 위해서는 특성을 파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보고서는 "일반적으로 돈보다 시간이 더 중요해지는 시기가 찾아오면 상대적 가치를 주는 상품과 서비스 중심의 상향 소비를 추구하게 된다"며 "GG는 자신을 위한 과시적, 투자적 소비 성향을 보이기도 하고, 여행과 새로운 경험 추구에 대한 의지도 강하다"고 분석했다.
지역 사회에서 활동이 많아진 GG의 '디토(Ditto) 소비'(따라 소비)에 대응해 브랜드에 맞는 영향력 있는 시니어 인플루언서를 활용할 필요성도 제기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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