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항공기 화재 사고에서 승객이 직접 비상 탈출문을 열고 탈출한 것을 두고 승무원의 대처가 미흡했다는 지적이 일자 항공사 직원들이 억울함을 호소했다.
에어부산 직원 A씨는 “속상한 마음에 댓글 단다”며 “승무원의 임무 1순위는 비상탈출과 탈출 대비 업무다.비상 상황 발생 시 내·외부의 상황을 판단하고 탈출시켜야 한다.만약 외부에서 난 불이라면, 엔진이 작동하고 있어 빨려 들어갈 위험이 있다면 어떡할 거냐.애초에 승무원은 모든 승객을 대피시킨 후 마지막에 내릴 수 있다.자기 목숨 걸고 뭉그적거렸을 리 없다.강제로 연 문이 안전했으니 다행인 거지 절대 잘한 일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논란이 확산하자 에어부산은 승객이 직접 비상문을 열고 슬라이드를 내렸다는 증언에 대해 “비상구열 착석 손님은 탑승 직후 승무원에게 비상탈출 시 비상구 개폐 방법에 대해 안내받고 승무원을 도와주는 협조자 역할에 동의해야만 착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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