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오겜2'→'중증외상센터' 쌍끌이 흥행…'K-콘텐츠' 강세 ing [엑's 이슈]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넷플릭스, '오겜2'→'중증외상센터' 쌍끌이 흥행…'K-콘텐츠' 강세 ing [엑's 이슈]

인기 웹소설, 웹툰을 원작으로 한 '중증외상센터'는 공개 후 3일 만에 470만 시청수, 3260만 시청 시간을 기록하면서 TV쇼 부문 비영어 3위, 전체 7위의 기록으로 데뷔했다.

공개 후 3일 만에 6800만 시청수, 4억 8760만 시청시간을 기록하면서 넷플릭스 기록을 다시금 경신했던 '오징어 게임2'는 3주 연속으로 전체 1위를 달성했으며, 전체 순위가 3위로 밀려났음에도 TV부문 비영어 순위는 5주 연속 1위를 달성하면서 식지 않는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아직 넷플릭스 TV부문 누적 시청수 2위 기록을 보유한 '웬즈데이' 시즌1(2억 5210만 시청수)에는 크게 못 미치는 수치지만, 역대 시청수 기록은 작품 공개 후 91일간의 시청수를 집계한 수치라는 걸 감안하면 공개 후 30일 밖에 되지 않은 '오징어 게임2'가 시청수를 더 쌓아올릴 가능성은 충분하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엑스포츠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