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북미선 가격 16% 인상···한국도 올릴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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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북미선 가격 16% 인상···한국도 올릴까

2022년 11월 신설된 광고 요금제는 2년여 만에 처음 인상했지만, 가장 비싼 프리미엄 요금제는 1년여 만에 또다시 가격이 오르게 됐다.

에버코어ISI의 애널리스트 마크 마하니는 "넷플릭스가 모든 요금제에 걸쳐 가격을 인상하는 것은 소비자 반발이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하기에 가능한 일"이라고 설명했다.

그렇다 보니 한국의 요금제 수준은 ▲광고요금제가 5500원 ▲스탠다드가 1만3500원 ▲프리미엄이 1만7000원으로, 이번 인상 국가들과 비교해 낮은 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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