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MZ세대 겨냥한 캐릭터 마케팅 힘쓴다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유통업계, MZ세대 겨냥한 캐릭터 마케팅 힘쓴다

유통업계가 캐릭터 팬덤 문화에 기반한 비즈니스를 강화하고 있다.

실제로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4 캐릭터 이용자 실태조사에 따르면, 캐릭터 IP를 활용한 상품 이용 경험은 95.7%에 육박했으며, 캐릭터 상품 구매 경험도 81.5%에 이르는 등 캐릭터 시장이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낮에는 에이드 등 카페 메뉴로, 밤에는 하이볼, 소토닉, 진토닉 등 주류 메뉴로 활용 가능한 하이트진로음료의 대표 제품인 ‘진로토닉워터’의 특징에서 착안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디지틀조선일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