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뱃돈 어디에 넣을까… 카카오·케이·토스뱅크, '알파세대' 상품 봇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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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뱃돈 어디에 넣을까… 카카오·케이·토스뱅크, '알파세대' 상품 봇물

카카오·케이·토스뱅크 등 인터넷은행이 10대 고객을 겨냥한 서비스를 강화하며 미래 고객 선점에 나섰다.

케이뱅크는 지난해 4월 만 14세~18세 전용 고객을 대상으로한 '하이틴 카드'를 출시했는데 '알파' 브랜드 출원으로 본격적인 10대 고객층 확보에 나설 전망이다.

중학생에 속하는 알파세대부터 본격적으로 모바일뱅킹, 금융앱 사용이 늘어 금융사들은 어린 고객들과 선제적인 관계 형성이 중요해진 상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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