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쿠팡, 중국발 저가 공세 속 충성고객 지켜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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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쿠팡, 중국발 저가 공세 속 충성고객 지켜냈다

지난해 알리익스프레스 같은 중국계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의 집중포화 속에서도 신세계그룹 계열과 쿠팡이 충성 고객층을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G마켓(4조9599억원) 11번가(4조1268억원) SSG닷컴(3조2570억원) 컬리(1조6841억원) 옥션(1조3922억원) 알리익스프레스(1조3517억원) 등 6개사의 합산 결제추정액의 두 배가 넘는 액수다.

이어 11번가 785만명 알리익스프레스 663만명 테무 586만명 G마켓 483만명 컬리 322만명 SSG닷컴 207만명 옥션 205만명 등의 순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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