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백요리사-CU 시너지, 30년 낡은 협찬규제에 경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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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흑백요리사-CU 시너지, 30년 낡은 협찬규제에 경종"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흑백요리사'의 CU 협찬으로 인한 광고 효과가 상당했다는 반응을 얻으면서 국내 낡은 협찬 규제를 개혁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다.

25일 '방송문화'에 따르면 권병수 SBS[034120] 사업국장은 기고문 '협찬규제 완화의 필요성'에서 30년 지난 협찬과 광고 규제를 과감하게 개혁해야만 국내 방송사들이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들과의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고 밝혔다.

권 국장은 "넷플릭스를 통해 스트리밍되는 프로그램은 협찬과 간접광고 규제를 받지 않는다.다른 국가에서도 마찬가지"라며 "그렇다면 넷플릭스가 타 방송사보다 협찬이나 간접광고가 넘치느냐, 그렇지도 않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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