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디스는 "삼성전자가 메모리, 디스플레이, 모바일, 가전제품 등 대부분의 핵심 사업 부문에서 '강력한 시장 지위'(Strong market position)와 '브랜드'(Strong Brand)를 가지고 있으며 '높은 현금 자산'(Large net cash)을 보유해 신용등급을 유지했다"고 설명했다.
무디스는 "삼성전자의 반도체 기술 리더십은 지난 몇년간 약화했다"며 "메모리 및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부문에서 리더십을 되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치열한 경쟁과 시장 변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AI 칩의 수요 급증은 새로운 맞춤형 메모리 칩을 적기에 개발하는 것을 더욱 어렵게 하고 있다"며 "저가 메모리 제품에서는 중국 기업과의 경쟁이 심화해 삼성전자의 영업이익률은 향후 12~18개월간 11%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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