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국민의힘이 민주당 이기는 여론조사, 독약이다"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유승민 "국민의힘이 민주당 이기는 여론조사, 독약이다"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유승민 전 의원이 최근 보수 결집세가 강하게 나타나는 여론조사 양상이 오히려 국민의힘에 중장기적으로 해로울 수 있다고 지적했다.

유 전 의원은 23일 한국방송(KBS) 라디오 인터뷰에서 "지금 여론조사 숫자에서 국민의힘이 민주당을 이기는 걸로 나오고, 또 정권연장(론)이 정권교체(론)를 이기는 여론조사들을 보고 우리 의원들이나 당원들이 더 고무돼서 전광훈 집회 더 열심히 나가고, 극우 유튜브 더 열심히 보고, 윤석열 대통령하고 운명을 같이하겠다고 더 열심히 한다"며 "국민의힘이 극우화되고 강경보수화되는 게 나를 위해서나 당을 위해서 좋은 거냐? 제 원칙과 상식으로는 이건 망하는 길로 가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유 전 의원은 "여론조사 안에는 '이재명의 민주당'에 대한 보수진영의 혐오, 두려움, '저 사람이 되면 안 된다'는 게 깔려 있는데 그건 이해한다"면서도 "그렇다고 해서 지금 국민의힘이 가고 있는 길이 보수 정당이 가는 옳은 길이냐에 대해 좀 차분하게 냉정하게 생각을 해보면 '이렇게 가서는 안 된다', '이렇게 가면 보수정당이 앞으로 국민들 마음을 얻을 수 없다'는 게 너무나 분명하다"고 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프레시안”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