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회비 알려 드릴게요" 신한카드, 생성형 AI 상담 '아이쏠라' 구축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연회비 알려 드릴게요" 신한카드, 생성형 AI 상담 '아이쏠라' 구축

신한카드는 생성형 AI가 탑재된 새로운 상담지원 시스템 'AI-SOLa'(아이쏠라)를 구축하고 고객 응대 전 과정에 적용한다고 23일 밝혔다.

'아이쏠라'는 고객의 다양한 문의 내용을 AI가 실시간으로 분석해 상담사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시하는 AI상담지원 시스템이다.

고객과 상담사 간의 대화 내용을 텍스트로 실시간 전환하는 STT(Speech-to-Text)기술을 기반으로 일상 언어를 이해하고 소형언어모델(sLLM)을 통해 맥락에 맞는 답변을 생성한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머니S”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