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재 비용 부담이 커지면서 식품업체들이 새해 첫 달부터 가격 인상 카드를 꺼내 들고 있다.
인상 품목은 카페 아메리카노와 카페 라떼, 카라멜 마키아또, 자몽 허니 블랙 티 등 숏 사이즈와 톨 사이즈 음료 22종이다.
특히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자몽 허니 블랙 티는 지난해 스타벅스 음료 판매량 1~3위를 차지하는 만큼 이번 가격 인상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아주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