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테스트웍스는 RAG 및 sLLM 기반의 AICC 모델 솔루션을 고도화하고, 아이컴시스는 무인상담 서비스와 상담사 어시스트 봇에 sLLM을 적용해 음성 기반의 AICC 솔루션을 고도화한다.
아이컴시스는 이미 Voice Gateway, SOE(Service Orchestration Engine)를 포함한 AI 기반 음성 컨택센터 솔루션을 서비스 중이며, 테스트웍스는 RAG(검색 증강 생성) 기반의 문서 데이터베이스, sLLM(small Large Language Model) 기반의 언어 생성 모델 및 SOE 고도화 기술을 확보하고 있다.
테스트웍스 윤석원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으로 다중 답변에 대한 처리, 사용자의 예상하지 못한 추가 답변에 대한 정보 검색 및 상담 플로우로 복귀, 연속적인 추가 질문에 대한 유동적 답변, 생성형 AI의 할루시네이션 최소화가 가능한 테스트웍스의 AI 에이전트의 기능과 아이컴시스의 컨택센터 인프라 역량으로 기존 AICC 솔루션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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