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시컴퍼니 "영상 감성 평가 AI 모델, 명상 콘텐츠 제작에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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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시컴퍼니 "영상 감성 평가 AI 모델, 명상 콘텐츠 제작에 활용"

글로벌 뷰티 브랜드·콘텐츠 기업 위시컴퍼니가 상명대학교와 협력해 영상 감성 평가 AI(인공지능) 모델을 개발했다.

20일 위시컴퍼니에 따르면 이번에 개발한 '디지털 콘텐츠 감성 인식 인공지능 모델'은 동일한 웰니스 콘텐츠 시나리오에서도 다양한 감성 영상이 빠르고 효과적으로 제작될 수 있도록 돕는다.

마한샘 위시컴퍼니 마인드눅 총괄 수석 매니저는 "웰니스 콘텐츠 시청 시 자율신경계와 중추신경계에 미치는 특징을 분석하고 데이터화해 AI 모델에 학습시켰다"며 "모델의 감성 인식 정확도는 81%에 달하는 높은 수준을 달성했으며 모델을 통해 콘텐츠가 전달하는 감성은 물론 이를 기반으로 유효한 명상·웰니스 목적의 콘텐츠 제작에 도움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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