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소비자지출 1위 카카오픽코마…비결은 라이브러리 확장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日 소비자지출 1위 카카오픽코마…비결은 라이브러리 확장

카카오(035720)픽코마의 디지털 만화·소설 플랫폼 ‘픽코마’가 2024년에도 일본 앱 마켓에서 전체 앱 카테고리 중 소비자 지출이 가장 많은 앱으로 선정되며 1위 자리를 차지했다.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일본 버전 픽코마, 몬스터 스트라이크·라인망가 제치고 1위 게임을 제외한 기준으로는 2020년부터 5년 연속 1위를 기록한 성과다.

픽코마는 2016년 일본에 론칭된 디지털 만화·소설 플랫폼으로, 일본 출판 만화, 한국·일본·중국 등에서 제작된 웹툰과 웹소설을 전자책 형식으로 제공하고 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