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그간의 노하우가 담긴 '케어 서비스'를 토대로 매출 규모를 키우며 '선두 굳히기'에 돌입한 가운데, 뒤늦게 가전 구독 시장에 뛰어든 삼성전자는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구독 사업을 확대하며 추격에 나섰다.
2009년 정수기 렌탈 사업을 시작으로 가전 구독 사업에 뛰어든 LG전자는 2022년 대형 가전으로 구독 대상을 확대한 데 이어 현재는 23종 300여개 제품을 구독으로 판매하고 있다.
류재철 LG전자 HS사업본부장(사장)은 "일시불로 판매하던 제품을 구독으로 바꾸는 게 아니라 제품도 구독에 적합한 제품이어야 한다"며 "구독 적합형 제품과 전문 케어 매니저의 서비스를 무기로 구독 사업에서의 성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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