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택트 강조' 국민타자 방향에 반기?…"마음껏 휘둘러라" 박석민 코치 주문 왜 나왔나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콘택트 강조' 국민타자 방향에 반기?…"마음껏 휘둘러라" 박석민 코치 주문 왜 나왔나

이승엽 감독은 지난 15일 잠실구장에서 창단기념식 뒤 취재진과 만나 "지난해 클러치 상황에서 헛스윙 비율이 많았다.그 결과 빅 이닝 기회가 상당 부분 무산됐었다"며 "지난해보다 콘택트 능력을 향상해서 인플레이 상황을 자주 만들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 감독은 "지난해 더그아웃 분위기가 처졌다는 애기가 자주 나오더라.더 싸우고 시장 같이 왁자지껄한 분위기가 필요하다"며 "박석민 코치가 더그아웃 분위기를 확실히 살릴 것으로 믿는다.현역 때 많은 경험을 쌓은 지도자라 첫 코치 생활이지만, 초보 코치라고 생각하지 않는다.선수들과 나이 차가 많지 않기에 형·동생처럼 소통하면서 잘 지낼 수 있을 것"이라고 바라봤다.

박 코치는 "개인적으로 타자들에게 마음껏 휘두르라고 주문하겠다.감독님께서 콘택트를 강조하시는데 나까지 같은 말을 하면 선수들이 주눅 들 수 있다.나는 마음껏 치라고 하겠다"라며 미소 지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엑스포츠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