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 광고 금지…얼마나 효과가 있을까? "계속 피울 확률 20%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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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배 광고 금지…얼마나 효과가 있을까? "계속 피울 확률 20% 감소"

담배 제품의 광고·판촉·스폰서십(TAPS)을 금지하면 사람들이 새로 흡연을 시작할 확률이 37% 감소하고, 흡연을 지속할 확률은 20% 낮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연구 결과, TAPS를 금지하면 사람들이 새로 흡연을 시작할 확률이 37% 줄어들고, 현재 담배를 피우는 사람이 흡연을 지속할 확률은 20%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포괄적인 TAPS 금지가 흡연 행동에 더 큰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다"며 "흡연과 그로 인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 각국이 담배 광고·판촉·스폰서십 금지 조치를 시행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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