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엔데믹 이후 증가한 개별여행 수요와 온라인 여행사(이하 OTA)의 영향력 확대 등 달라진 트렌드에 맞춰 지역관광 경쟁력 강화를 위해 ‘외래관광객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현황 분석 및 OTA 활용 확대 방안’ 보고서를 16일 발간했다.
본 보고서에는 ▲주요 OTA 현황과 상품 분석 ▲OTA 연계 방한상품 개발 프로세스 및 협업 노하우뿐만 아니라 ▲14개 광역지자체의 OTA 활용 현황 진단을 바탕으로 맞춤형 전략을 상세히 담았다.
핸드북에는 지자체 담당자들이 OTA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단계별 OTA 활용 전략을 포함한 지침을 수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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