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고객 언어 혁신'으로 통신 용어 2만개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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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고객 언어 혁신'으로 통신 용어 2만개 개선

LG유플러스는 지난 2017년부터 시행한 '고객 언어 혁신' 활동으로 총 2만개의 통신 용어와 문구를 검수해 고객 중심의 언어로 순화했다고 16일 밝혔다.

용어 순화 작업 후에는 LG유플러스만의 진심을 담아내는 '진심체'를 개발해 △공지 사항 △서비스·상품 안내 △상담 등 고객 서비스(CS) 전반에 적용했다.

박수 LG유플러스 CX혁신담당(상무)은 "고객과 언어의 눈높이를 맞춰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의 결과 2만여건의 용어와 문구를 순화하고 우리만의 기준을 재정립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이해하기 쉽고 배려 받는 기분을 느끼며 LG유플러스의 가치를 즐길 수 있도록 고객 언어 혁신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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