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듣기 쉽게… LGU+, 통신 용어 2만개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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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아듣기 쉽게… LGU+, 통신 용어 2만개 개선

LG유플러스가 2017년부터 진행한 '고객 언어 혁신' 활동의 결과로 총 2만개 통신 용어와 문구를 검수해 고객 중심의 언어로 순화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말부터는 고객 언어 혁신 활동 강화를 위해 임직원이 작성한 안내 문구를 AI가 즉시 고객 관점 언어로 변환 해주는 'AI 고객언어변환기'를 개발, 사내 적용해 운영 중이다.

박수 LG유플러스 CX혁신담당(상무)은 "고객과 언어의 눈 높이를 맞춰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의 결과 2만여건 용어와 문구를 순화하고 우리만의 기준을 재정립하며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이해하기 쉽고 배려 받고 있다는 기분을 느끼며 LG유플러스의 가치를 즐길 수 있도록 고객 언어 혁신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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