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국내 단체급식의 해외 진출이 매년 증가[2023년 아워홈, 현대그린푸드, 삼성웰스토리 해외 매출총액 : 약 6,530억 원(전년 대비 14% 증가)]하고 있음에도 여전히 해외 수출상대국의 급식 안전관리 규정과 제도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부족해 어려움을 겪는 우리 기업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우수한 K-급식의 해외 시장 확대를 지원하기 위한 목적이다.
(표)주요국의 급식 안전관리 규정(예시) .
식약처는 “앞으로도 최신 제외국 식품안전제도 정보를 지속 제공하고 해외 규제당국과 다양한 협력을 추진해 K-급식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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