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숏폼 전문기업 윗유(witU)가 유튜브, 메타, 틱톡 등 글로벌 테크기업과의 협업을 기반으로 올해 숏폼쇼핑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해 글로벌 시장에서 본격적인 실적을 낸다.
윗유는 유튜브에서 유튜브와 크리에이터 쇼핑 파트너(CSP) 간의 협력을 촉진하고, 파트너사의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인 ‘유튜브 쇼핑 구루(Guru) 아카데미’에 참여했다.
차재승 윗유 대표이사는 “유튜브와 메타, 틱톡같은 글로벌 테크 기업과의 협업은 지난해 윗유가 글로벌 숏폼 쇼핑 시장에 빠르게 안착할 수 있었던 핵심 요소”라며 “올해는 숏폼 콘텐츠와 커머스를 접목한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로 글로벌 숏폼쇼핑 시장에서 본격적인 매출 실적을 내겠다”고 밝혔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아주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