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이 지난 14일 오후 군청 회의실에서 본청과 읍‧면 공무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및 행정정보 공동이용’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2부는 행정정보 공동이용에 대한 교육으로 행정안전부가 추진하는 ‘정보요구는 단 한 번만(Once Only)’의 핵심 과제로 2026년까지 1498개의 ‘공공서비스 구비서류 제로화’ 실현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행정정보 공동이용은 행정기관에서 수집・보유하고 있는 민원인의 행정정보를 업무 담당자가 직접 확인・열람할 수 있는 업무시스템으로, ‘23년 12월말 기준 34개 보유기관의 164종 공동이용 정보를 담당 공무원이 민원인의 동의를 받아 열람하여 민원인이 행정기관에 구비서류를 제출해야 하는 불편을 최소화하고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제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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