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플랫폼에 뺏길라”…네이버·카카오, 이용자 확보 총력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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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플랫폼에 뺏길라”…네이버·카카오, 이용자 확보 총력전

국내 대표 IT 기업인 네이버와 카카오는 해외 플랫폼의 공세에 맞서 이용자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용자의 카카오톡 체류 시간을 늘리기 위해 개편 작업을 진행했다.

카카오는 다음 사내독립법인(CIC)을 콘텐츠 CIC로 개편하고, 숏폼 서비스 ‘오늘의 숏’을 모은 숏폼탭을 만들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한스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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