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김태수 주택공간위원장, 미아3 재정비촉진지구 점검...“사업성 개선 방안 논의”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서울시의회 김태수 주택공간위원장, 미아3 재정비촉진지구 점검...“사업성 개선 방안 논의”

이번 방문은 관리처분계획 인가 이후 추진 중인 사업의 주요 현안과 재정비촉진계획 변경사항을 점검하고 사업주체인 조합의 애로사항에 대해 경청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현장 점검 후 이어진 논의 자리에서 김 위원장은 재정비촉진사업이 타 사업보다 공공기여와 기부채납 비율이 높아 순부담률이 증가하는 문제를 지적하며, “미아3 재정비촉진지구 역시 공공임대주택 또는 도시공원 계획비율이 의무확보 기준을 상회하는 등 사업성을 저해하는 요소들을 가지고 있어, 이번 재정비촉진계획 변경과정에서 사업성을 보다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착공시점이 얼마 남지 않은 만큼, 재정비촉진계획 변경절차가 조속히 완료돼야 한다”며 “주민들의 염원이 담긴 재정비촉진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서울시와 자치구가 발빠르게 움직여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투데이신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