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테크·유통기업은 동반자”…은행, 임베디드금융 경쟁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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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테크·유통기업은 동반자”…은행, 임베디드금융 경쟁 본격화

빅테크·유통·제조기업 등 비금융 기업을 ‘사업 동반자’라고 보고 은행의 고객기반을 넓힐 활로로 삼는 것이다.

각 사의 고객 특성에 맞는 금융상품을 제공해 제휴사의 고객을 국민은행의 고객으로 만드는 전략이다.

임베디드 금융 형태(자료=맥킨지 앤드 컴퍼니, 하나금융연구소) ◇“플랫폼은 사업동반자”…MZ세대·니치마켓 공략 최근 각 금융지주·은행 최고경영자(CEO)도 올해 영업전략에서 ‘임베디드금융’을 핵심 키워드로 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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