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이어 K-패션도 해외공략 강화…프리미엄·디자인으로 승부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뷰티 이어 K-패션도 해외공략 강화…프리미엄·디자인으로 승부

다만, K-뷰티가 초창기 가성비 제품으로 시장을 확보한 것과 달리 K-패션은 프리미엄(고급), 디자인 등을 앞세우고 있다.

LF[093050]는 중국에 진출한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의 가격과 디자인, 소재의 질 등을 한국과 동일한 수준으로 책정해 고급 이미지 브랜드로 내세우고 있다.

패션업계 한 관계자는 "미국에서는 중국, 베트남 등 경쟁국의 저가 제품으로는 승부를 보기 어렵다"며 "중국 시장은 경기가 안 좋지만, 한국 프리미엄 브랜드에 대한 수요가 있고 베트남 역시 소득수준이 올라오면서 프리미엄 브랜드 선호가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연합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