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 제55대 축구협회장 선거 전면 백지화…선거운영위원 총사퇴로 선거 취소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공식발표] 제55대 축구협회장 선거 전면 백지화…선거운영위원 총사퇴로 선거 취소

10일 축구협회는 보도자료를 통해 "금일 오후 축구협회 선거운영위원회 전원이 사퇴 의사를 밝힘에 따라 9일 공지한 선거 일정(12일 추첨 및 23일 선거)은 취소됐다"라며 "선거운영위 재구성 문제를 포함해 추후 회장선거 진행의 전반적인 관련사항을 논의하여 다음주 중 다시 공지하겠다"라고 밝혔다.

허 후보와 신 후보는 선거운영위원 명단을 공개하지 않은 것에 대한 비판을 시작으로 선거운영위가 선거인단을 뽑는 불투명한 과정과 그 결과 194인에 21명 모자란 173인만 선정한 점, 선거와 관련한 일정 등을 제대로 공표하지 않은 점을 근거로 정 후보는 물론 선거운영위에 대한 날선 비판을 내놨다.

관련해 9일 축구협회는 보도자료를 통해 “선거운영위는 지난 8일 다음과 같이 제55대 대한축구협회 회장선거 일정과 선거인 명부 작성에 관한 사항을 결정하였다”라며 새 선거 일정을 발표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풋볼리스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