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한 성장세에 힘입어 국내 주요 식품사들은 해외 생산시설을 확장하고 '위기에는 혁신과 쇄신으로' 나아갈 계획이다.
강은지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삼양식품의 중국 공장 가동이 시작된다면, 향후 해외 실적 증가세는 더 빨라질 것"이라며 "삼양식품의 해외 사업은 수출 물량 생산 위주의 경영 전략과 증설을 통한 물량 증가와 고마진 국가향 수출 비중 증가로 인한 평균판매단가 상승으로 음식료 업종 내에서 실적 성장에 대한 가시성이 가장 높다"고 내다봤다.
2026년 공장 가동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완공 시 농심의 연간 수출용 라면 생산량은 기존의 부산공장과 합쳐서 연간 10억개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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