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립중앙과학관은 9일 학생과 교원·일반인의 과학탐구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연구활동을 장려하고, 우수과학인재 발굴을 통해 국가과학기술 기반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는 ‘제71회 전국과학전람회’와 ‘제46회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의 2025년도 개최 요강을 확정, 발표했다.
(사진=과기정통부) 올해부터는 3년 간 주요 대회 일정(원서접수, 면담심사일)을 고정해 참가자의 대회 준비 편의성을 제고할 수 있도록 개선했고, 대회 활성화를 위해 참가경험이 없는 교사, 학생을 대상으로 대회 준비 및 과학탐구/과학발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권석민 국립중앙과학관 관장은 “전국과학전람회와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는 대한민국 과학기술의 밝은 미래를 엿볼 수 있는 뜻깊은 자리이자,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가득한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며 “학생들의 열정과 노력이 빛을 발할 수 있도록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를 진행하고,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참가자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