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콘텐츠 주당 소비 시간 증감률은 3.86%(온라인 콘텐츠 3.70%), 월평균 소비 지출액 증감률은 -1.55%(온라인 콘텐츠 –3.11%)로 나타났다.
콘텐츠 소비량은 △도서(15.85%) △OTT 동영상 콘텐츠(7.06%) △대중음악 콘서트(7.02%) 순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됐으며 게임 콘텐츠(-0.80%)와 TV 시청(-1.67%)은 감소할 것으로 나타났다.
60대 이상 장년층은 대부분의 콘텐츠 장르에서 소비가 증가하는 가운데, 다른 연령층에 비해 OTT, 유튜브 동영상, 음악, 웹툰·웹소설 등의 온라인 콘텐츠 소비를 더 많이 늘릴 것으로 나타났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뉴스투데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