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은 패션의 양극화가 절정이었다고도 볼 수 있다.디자이너 브랜드의 옷을 구입하는 세대는 5060의 비중이 높다.젊은 세대는 온라인을 통해 브랜드 패션을 구입하는데 더욱 익숙하다.글로벌 패션 브랜드의 한국 진출과 공습으로 가격 등 경쟁에서 밀리는 한국 디자이너 브랜드가 젊은 고객들로부터 외면을 받았다는 생각이다.” IMF 버틴 힘은 ‘한 땀 한 땀’ 장인정신 -패션 양극화도 결국 불황의 영향 아닌가, 패션업계의 불경기도 예외가 아닐 텐데 어떻게 헤쳐 나가고 있나.
“미스지콜렉션 의류는 대부분 손작업이 많다.40년 가까이 일하는 이들이 한땀 한땀 만든 옷은 우리 브랜드의 집약이라고 볼 수 있다.장인의 손맛은 절대 기계가 대체할 수 없다.아무리 AI가 예측가능한 하이테크 사회가 온다 해도 패션을 비롯한 문화의 흐름은 못 읽는다.그런 정신과 장인을 지켜나가는 게 나의 또 다른 임무라고도 할 수 있겠다.” -해외 바이어들 사이에서 한국의 에르메스로 불릴만큼 고품질로 알려져 있다.
환경 오염을 우려해 지속가능하고, 재활용하는 소재의 옷을 만들기도 하던데 그보다 품질에 집중하고 제대로 만든 메이드 인 코리아 패션을 잘 알리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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