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소통 행정 민원 1961건 해결… 현장 중심 소통 앞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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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주시, 소통 행정 민원 1961건 해결… 현장 중심 소통 앞장

시는 지난 2022년 9월 시장 직속으로 상생소통담당관을 설치하고 시민소통팀을 구성해 직소민원을 응대하고 있다.

시민소통팀은 지난해 온라인 소통창구인 '시장에게 바란다'로 접수한 747건을 처리, 민원인과 현장에서 만나서 민원사항을 확인하는 현장데이트도 120건 진행했다.

방문상담은 507건, 전화상담은 587건 처리했다.비타민 및 보충제 구매 단순 민원부터 반복민원, 여러 부서가 연관돼 해결하기 복잡한 복합민원까지 다양한 요구를 접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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