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처럼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외식 물가에 편의점 간편식 소비가 크게 늘었다.
편의점업계 관계자는 “올해 연말에는 대내외적인 요인으로 인해 외식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이 많아진 것 같다.연말 외식 수요도 편의점으로 몰리며 간편식 매출이 증가하기도 했다.이에 따라 연말 수요가 편의점으로 몰리며 간편식 매출이 증가했다.고물가 시대에 부담이 커진 소비자들을 위해 업계에서는 1000원 이하의 상품을 출시하고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구독 할인 서비스, 원플러스원 등 할인 프로모션과 증정 상품 매출 비중이 높아지는 현상도 소비자의 가격 민감도가 높아진 결과로 보인다”고 말했다.
다이소는 기초화장품과 색조화장품의 매출이 2023년 1월~11월 전년 대비 약 150% 신장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투데이신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