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킷’은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를 활용해 소비자의 입맛과 선호도를 분석하여 식단·식품을 추천하는 푸드테크 새싹기업(스타트업)이며,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개인화 상품 및 개인별 식단을 자동 안내하는 맞춤 추천(큐레이션, Curation) 서비스 ‘푸드큐’를 개발했다.
‘푸드큐’ 서비스는 농식품 직거래몰(D2C, Direct to Customer), 식품 대기업 등을 포함한 50여 개의 국내 주요 식품 기업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식단도시락, 다이어트제품, 유아반찬, 와인 및 주류 등 다양한 제품군에서 구매전환율과 객단가를 높이는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팜킷’의 양선흥 대표는 “최근 푸드큐 솔루션을 활용하여 우리나라 식품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사례를 만들고 있다.”라며, “푸드큐 솔루션과 케이-푸드(K-Food)의 기술력을 결합하여 해외시장 공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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