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대형마트 관계자는 “기존 마트들이 가성비 수요에 집중했지만 고객 폭을 넓히기 위해 프리미엄 수요도 강화를 하고 있다.실속형 제품은 물론이고 프리미엄 수요까지 갖추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말했다.
백화점업계 관계자는 “올해 설은 대내외적 요인에 따른 물가 상승으로 인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사전 예약 고객이 늘어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이에 예약 판매 물량을 늘려 고객 수요를 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마트24는 고물가 장기화 속 가성비 있게 명절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 수요에 맞춰 할인 품목을 전년 대비 2배 확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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