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17개 시·도 교육감들이 AI 디지털교과서(AIDT)를 교과서가 아닌 교육자료로 규정한 초·중등교육법 개정안 처리를 보류해달라고 국회에 요청했다.
시·도 교육감들은 AIDT를 예정대로 내년에 전격 도입하는 대신 1년 동안 각 학교가 자율적으로 사용해보고 문제점을 수정·보완하자고 제안했다.
협의회는 “내년에는 시도교육청별 또는 단위 학교에서 학교운영위 심의를 통해 자율적으로 AIDT를 사용할 수 있도록 보장할 필요가 있다”며 “이는 교과서 지위를 유지하되 안정적 도입을 위한 것이며 준비기간 동안 시범 운영 등을 통해 학교의 자율성을 바탕으로 도입 효과성 분석 및 교원 연수, 인프라 개선, 디지털시민교육 등을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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