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빠진 방송사업, 매출 ‘하락세’에 저성장 ‘헉헉’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광고 빠진 방송사업, 매출 ‘하락세’에 저성장 ‘헉헉’

‘방송산업 실태조사’는 방송매출 1억 원 이상의 방송사업자를 대상으로 2000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는 국가승인 통계조사이다.

매출 항목에서는 방송광고 매출이 2022년 대비 5926억원 감소한 2조4905억원으로 집계돼 3조원을 밑돌았으며, 종합유선방송(SO)을 제외한 모든 사업자가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지상파(DMB 포함)의 총 매출액은 3조7340억원으로 전년 대비 4261억원 감소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뉴스투데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