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 서비스, 이용요금은 알뜰폰...고객센터는 이통3사가 만족도 높아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이동통신 서비스, 이용요금은 알뜰폰...고객센터는 이통3사가 만족도 높아

한국소비자원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이동통신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와 이용행태를 조사했다.

한편 이동통신 3사 이용자와 알뜰폰 이용자를 비교한 결과 이동통신 3사는 ‘고객상담’과 ‘제공혜택’ 부문에서, 알뜰폰은 ‘이용요금’과 ‘요금제 선택’ 부문에서 만족도가 높아 대조를 보였다.

한편 이전 통신사 대비 만족하는 요인으로 SKT 이용자는 ‘통화 및 데이터 품질’, LGU+와 KT는 ‘결합혜택 유용성’, 알뜰폰은 ‘저렴한 요금’을 각각 꼽았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소비자경제신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