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이채명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6)은 12월 24일, 서울시의 성공적인 도시 브랜드 전략과 비교하며, 김동연 경기도지사에게 경기도의 고유 브랜드 전략과 이에 따른 홍보 및 관광 경쟁력 강화를 촉구했다.
“첫째, 봉공이를 단순히 공공기관 홍보 캐릭터로 제한하지 않고, 경기도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 잡도록 대중화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이를 위해 봉공이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굿즈 제작, 온라인 홍보 캠페인을 추진하고, 경기도 관광을 대표하는 상징으로 발전시켜야 한다.”.
“둘째, 봉공이를 경기도의 주요 관광 명소와 연계한 프로그램에 활용해 방문객들이 자연스럽게 캐릭터와 경기도의 매력을 경험하도록 해야 한다.봉공이를 활용한 참여형 이벤트와 어린이 및 가족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를 강화해 도민과 관광객 모두가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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