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들은 중국 라면 시장은 상위 업체의 시장 지배력이 상대적으로 낮은 데다 최근 ‘비국물’ 라면 시장의 성장율이 국물라면 성장률의 2배에 달해 침투에 유리하다는 판단을 했을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2021년부터 2026년까지 중국 비국물면 시장 성장률은 연평균성장률(CAGR)기준으로 14.7%에 달해 국물면 시장 성장률(7.3%) 2배에 이른다.
삼양식품은 중국에서 중국 물량을 전량 생산할 예정이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