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넷플릭스가 한국 시장에 진입한 이후 국내 관련 생태계에서의 가장 큰 변화는 방송 산업과 영화 산업이 융합하기 시작했다는 점이다.
이성민 한국방송통신대 교수는 23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넷플릭스 송년 간담회에서 "한국의 영상 산업은 방송과 영화의 생태계가 분리된 게 특징이었는데 넷플릭스의 진출로 변화가 이뤄졌다"고 말했다.
오소영 넷플릭스 컨슈머 프로덕트 부문 시니어 매니저는 콘텐츠 시청에서 나아가 각종 브랜드와 협업하며 일상에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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