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문화가 역시" 일본 인플루언서가 뽑은 올해의 한자 3위 '韓'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K-문화가 역시" 일본 인플루언서가 뽑은 올해의 한자 3위 '韓'

올해 일본 SNS 트렌드를 대표하는 한자 중 하나로 한국을 뜻하는 '韓'(나라이름 한)이 선정됐다.

일본 마케팅 기업 리델(LIDDELL)은 지난 2~5일까지 평균 3만명 이상 팔로워를 보유한 일본 인플루언서 100명을 대상으로 "올해 SNS를 대표하는 한자"에 대한 조사를 실시했다.

이유로는 ▲많은 일본 인플루언서들이 한국을 방문해 여행 및 뷰티 콘텐츠를 제작한 점 ▲한국 관련 콘텐츠가 다수 게시된 점 ▲한국 드라마와 아티스트의 영향으로 일본 패션 및 화장품 산업에 한국 붐이 일었다는 점을 언급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머니S”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