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같은 특징으로 인해 앱 공급자는 앱테크를 통해 고객 충성도를 높일 수 있으며 광고 수익을 통해 성장 가능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잡을 수 있다.
은행권이 앱테크를 주목하는 근본적인 이유는 고객 유치하거나 활성 고객을 늘려 고객 충성도를 높여 플랫폼 경쟁력을 제고하거나 부수적으로 광고 수익까지 챙길 수 있기 때문이다.
은행권 한 관계자는 "앱테크를 통해 고객은 생활에 필요로 하는 금융상품도 이용하면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면서, "고객에게는 재미 요소뿐 아니라 캐시, 포인트 등 리워드 혜택이 제공돼 은행에는 고객 유입, 고객 활동성 강화 측면에 긍정적인 영향이 있다"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한스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