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로템, 국산 열차제어시스템 첫 정규 운행 돌입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현대로템, 국산 열차제어시스템 첫 정규 운행 돌입

현대로템은 지난 14일부터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운영하는 비수도권 최초 광역철도 노선인 대경선(구미역~경산역, 61.85km) 전동차에 ‘한국형 열차제어시스템(KTCS-2)’이 적용됐다고 16일 밝혔다.

KTCS-2는 국내 철도 신호시스템의 표준화 및 국산화를 위해 추진된 국가 연구개발(R&D) 과제의 성과물이다.

KTCS-2는 ETCS Level-1 및 Level-2와 호환되며, 대경선에서는 지상 신호방식에 맞춰 Level-1 방식으로 운영된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투데이신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